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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은 디자인 패턴의 종류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.
디자인 패턴 | 설명 | 사용예 |
어댑터 | 호출당하는 쪽의 메소드를 호출하는 쪽의 코드에 대응하도록 중간에 변환기를 통해 호출하는 패턴 | JDBC, JRE |
프록시 | 객체를 실제로 부르는 게 아닌, 프록시 객체를 부르고 나중에 프록시 객체가 실제 객체를 호출하는 패턴 | AOP |
데코레이터 | 기존 뼈대(클래스)는 유지하되, 이후 필요한 형태를 꾸며가는 패턴 | 상속 |
싱글턴 | 클래스의 인스턴스(객체)를 하나만 만들어 사용하는 패턴 | |
옵저버 | 변화가 일어났을 때 미리 등록된 다른 클래스에 통보해주는 패턴 | Event Listner |
파사드 | 여러개의 객체와 실제 사용하는 서브 객체 사이에 복잡한 의존관계가 있을 때, 중간에 facade라는 객체를 두고, 여기서 제공하는 interface만을 활용하여 기능을 사용하는 패턴 | facade |
전략 | 클라이언트가 전략을 생성해 전략을 실행할 컨텍스트에 주입하는 패턴 | DI |
템플릿 메서드 | 상위 클래스의 메서드에서 하위 클래스가 오버라이딩한 메서드를 호출하는 패턴 | 전략패턴의 이전 방식 |
팩터리 메서드 | 오버라이드된 메서드가 객체를 반환하는 패턴 | |
템플릿 콜백 | 전략을 익명 내부 클래스로 구연한 전략 패턴 | 람다 |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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